기사 작성일: 2025년 3월 21일
기자: Reuben Gregg Brewer, The Motley Fool
지금 $2,000으로 매수할 가장 똑똑한 고배당주 2종목
최근 주식시장은 나스닥과 S&P 500 지수가 모두 조정 구간(10% 이상 하락)에 들어서며 불안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약세장으로 이어질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많은 투자자들이 지금의 시장 상황을 우려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시장 타이밍을 맞추기보다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배당 수익을 확보하는 전략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추천할 만한 고배당주는 Realty Income(리얼티 인컴)과 Toronto-Dominion Bank(토론토 도미니언 은행, TD은행)입니다.
1. 리얼티 인컴 (Realty Income, NYSE: O) – 월배당의 대명사
리얼티 인컴은 '월배당 주식'이라는 상표를 등록할 정도로, 매달 꾸준한 배당금을 지급하는 REIT(부동산 투자신탁)입니다. 무려 30년 연속으로 배당을 인상하고 있으며, 배당 지급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가진 기업입니다.
현재 리얼티 인컴은 15,600개 이상의 단일 임대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75%는 유통업, 나머지는 산업용 또는 특수 자산(예: 카지노, 와이너리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북미뿐 아니라 유럽에도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 지리적 분산도 잘 되어 있습니다.
대형 REIT답게 재무 건전성도 우수하며, 투자등급의 신용등급을 유지 중입니다. 현재 배당수익률은 약 5.6%로, 장기 배당 투자자에게 매우 매력적인 수준입니다.
2. TD은행 (Toronto-Dominion Bank, NYSE: TD) – 위기가 기회인 배당 강자
TD은행은 캐나다 최대 은행 중 하나로, 1857년부터 매년 배당을 지급해온 167년 배당 이력을 자랑합니다. 캐나다 금융업계는 규제가 엄격하고 구조가 보수적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기대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 지점이 자금세탁 이슈로 미국 규제 당국의 제재를 받으며 자산 성장 제한(cap)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미국 내 사업 확장의 발목을 잡는 요인으로, 해결까지 수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같은 악재로 주가가 하락했고, 현재 배당수익률은 약 5%까지 상승한 상태입니다. 2025년 초에는 배당을 3% 인상했으며, 이는 경영진이 배당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의지가 있다는 방증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성장의 제약이 있지만, 배당 투자자에게는 오히려 저가 매수 기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 실적이 회복되고 자산 제한이 해제되면, 장기적으로 주가도 반등할 수 있습니다.
변동성 많은 시장에서 쉬운 길을 선택하자
시장이 오를지 내릴지 고민하는 대신, 리얼티 인컴과 TD은행처럼 검증된 고배당주를 통해 안정적 수익을 확보하는 전략이 훨씬 더 쉬운 길일 수 있습니다. 둘 다 배당 이력, 재무 구조, 비즈니스 모델 모두 안정적이며, 현재의 고배당 수익률은 과거 평균을 웃돌고 있습니다.
지금 2,000달러든 2백만 달러든 투자할 자금이 있다면, 이러한 배당주를 통해 시장의 불확실성을 기회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0 댓글